Skip to content

삼일TALK

작년 5월에 결혼을 하면서 결혼하는데 준비해야하는게 왜이리 많냐며 웨딩촬영, 예식장, 혼수, 신혼여행 등등 온갖 신경을 쓰며 준비를 했습니다.

결혼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하심과 뜻에 대해서는 다른 준비할 것들이 많다는 핑계로 그저 우리의 만남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이다라는 생각만 가지고 결혼을 했지요.

결혼한지 1년이 안된 신혼부부도 결혼예비학교를 들을 수 있다고 해서 결혼예비학교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결혼 속에 하나님께서 우리 가정을 통해 이루고자 하시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하고 기도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뉴스를 보면 너무나 많은 가정이 무너져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각 가정 속에 얼마나 큰 하나님의 계획하심이 있는지 그 의미를 소중하게 생각해보고 결혼을 준비한다면 파괴되는 가정이 줄어들텐데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결혼식과 신혼여행에 대해서 꿈꾸고, 그저 행복한 결혼생활을 막연히 그리는 것이 아니라 나의 결혼과 가정이 어떻게 하나님나라가 될 것인지를 함께 기도해야 한다는 말씀에 지금이라도 앞으로 우리 가정의 비전을 함께 기도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강의하시면서 상담하고 또 직접 겪으신 일들은 토대로 성경에 기초하여 말씀해주셔서 머리속에, 가슴속에 많이 남는 강의였습니다.

결혼을 하기 전에 이 결혼예비학교를 들었다면 더욱 좋았겠지만, 신혼부부가 들어도 정말정말 좋은 내용입니다.

바로 당장 실천하고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구체적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신혼부부님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

이제 결혼한지 10개월차인데 결혼은 정말 현실입니다. 물론 앞으로 겪어야할 일들이 더 많겠지만 때론 싸우기도하고 때론 마음 상하기도 하지만 어려운 일을 겪을 때마다 SPA 에서 교육받았던 책자를 다시 읽어보면서 이겨내 나가야겠습니다.

실체가 없이 막연하게 꿈꿔온 '행복한 결혼'은 어려운 일을 겪으면서 퇴색되어 갑니다. 올바른 떠남과 하나됨, 그리고 자신이 부족한 사람임을 인정하는 것.. 아직은 초보 부부에게 어려운 일이지만 검은머리가 파뿌리가 되도록 오래도록 함께하면서 매일매일 차근차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가정으로 세워질 수 있길 기도해 봅니다.

이제 강의의 반이 지났습니다. 남은 시간도 우리 부부에게 하나님께서 하시고자 하시는 말씀을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한시간한시간 모두 소중하게 기억하고 새길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참석하겠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가정이 하나님 안에서 회복되길 소망하며.. 결혼을 꿈꾸는 모든 커플들과 신혼부부 모두에게 삼일결혼예비학교를 추천합니다~!! ^^


  • ?
    김태형 2016.03.19 10:33
    하나님의 평강이 그 가정 가운데 늘 함께 있어 많은 아름다운 성령의 열매를 맺는 귀한 가정으로 쓰임 받으시길 기도합니다.^^
  • ?
    주연우 2016.03.19 19:27
    모든가정이 하나님안에서
    풍성한 은혜와 사랑이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축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