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닫기

남여전도회

삼일교회 전도회는 어떤 곳인가요?

삼일교회 남여전도회는 동일 연령대의 장년, 청장년(신혼) 성도들이 함께 모이는 신앙 공동체로 말씀과 기도를 통한 영성훈련, 교회 내에서의 친교 등 신앙생활 전반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주로 어떤 사역들을 하나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SERVICE (예배와 기도) 각 전도회는 월 1회, 주중 또는 주일에 월례회를 통하여 담당 교역자와 예배를 드리며
주일마다 있는 전도회별 기도모임에서 삼일교회와 모든 지체들을 위해 합심하여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도회에 속해 있는 성도님들을 위해 함께 중보하고 있습니다.

둘째, SERVANT (교회 섬김과 구제) 삼일교회 전도회는 "섬김을 받기보다 섬기는 데 앞장서는 전도회"가 되고자 노력합니다.
주차 봉사, 주방 봉사, 교회 주변 청소 등 교회 구석구석, 보이지 않는 섬김의 자리에서 열심으로 섬기며 헌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쪽방촌과 노숙인 쉼터, 고아원 등을 방문, 후원하고 있으며 가정 형편이 어려운 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셋째, SPREAD JEJUS (선교 및 전도활동) 전도회 회원들은 각 전도회 선교부장이 있는 선교지의 사역에 동참하여 함께 귀한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만, 캄보디아, 짐바브웨, 북한 등 선교지에 정기적인 물질 후원으로 '보내는 선교사'의 직분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복음화를 위해 전도회별로 정기적으로 노방 전도를 하고 있습니다.

넷째, SOCIETY (성도 간의 교제) 전도회원들은 등산, 족구, 탁구 등의 동호회 활동을 통해 교제와 단합의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전도회별로 영화 관람, 등산, 운동 시합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하면서 하나가 됩니다.

현재 전도회에서 활동하는 회원의 규모는 어느정도인가요?

남전도회 6개, 여전도회 8개로 총 14개의 모임이 있습니다.
등록회원은 약 450명(전체 장년,청장년 출석 대비 7.3%)정도이고 그 중에서도 250~300명정도 되시는 성도님들이 열심히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매주 각 전도회에서 뜨겁게 기도하고 있고, 새롭게 조직. 개편된 연합 임원단과 전도회 회장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역들을 계획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청장년 등반목장의 성도님들께서 참여해 주시고 있는 만큼 삼일교회 남.여전도회가 점차 성장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향후 전도회의 역점사업은 무엇인가요?

향후 삼일교회 남여전도회의 방향성은 "창의적인 전도회", "다른 공동체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비워있는 영역을 채워줄 수 있는 전도회"를 지향합니다.
이러한 전체 방향성에 발을 맞추어, 장년진/청장년진 뿐만 아니라 교회조직과 체계적으로 연결하여 하나님의 기쁨이 되고 지역사회에 덕이 되는 전도회, 성도님들께 칭찬 받는 전도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와 섬김의 목소리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성도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