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닫기

청장년진

청장년진은 누가 갈 수 있나요?

삼일교회 청장년진은 결혼 후 만 39세까지 부부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습니다.
대학청년진과는 달리 남편과 아내, 자녀 등 온 가정이 함께 모여 이루는 공동체입니다.
부부 중 한 분이라도 만 39세 이하에 해당되면, 부부가 함께 청장년진에 소속될 수 있습니다.

청장년진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청장년 1,2,3,4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진은 12개~15개 목장으로 구성되고, 각 목장을 목자부부가 함께 섬깁니다.

청장년진의 진구분, 담장진장, 목장수 에 대한 표
진장 목장수
청장년1진 김정일 목사 16개 목장
청장년2진 윤종원 목사 17개 목장
청장년3진 전종국 목사 16개 목장
청장년4진 김영윤 목사 17개 목장
청장년5진 김종철 목사 17개 목장

청장년진의 목장은 무엇인가요?

목장은 목자를 중심으로 매주 여러 가정들과 함께 모여 신앙 안에서 교제하며, 말씀을 통해 삶을 나누고, 기도하는 소그룹 공동체
입니다. 월 1회 혹은 격월로 진별 전체모임인 진 코이노니아가 진행되고, 각 청장년진이 연합하여 행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청장년진에 소속되어 신앙생활을 해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꿈 많고 가슴 뜨거웠던 청년 시절을 지나 결혼으로 시작되는 청장년 시절은 임신과 출산, 자녀양육 및 교육, 부부 관계, 시댁·처가와의 관계, 주거, 재정 등 인생의 새로운 이슈들을 맞닥뜨리게 되는 시기입니다. 또한 치열한 직장생활과 40대를 바라보며 진로에 대한 고민 등을 깊이 하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삼일교회 청장년진은 이토록 중요한 시기를 소그룹 신앙공동체 안에서 보내면서 사랑의 교제와 연합, 신앙의 훈련을 통해 성숙한 그리스도인과 건강한 믿음의 가정으로 자라도록 합니다.

청장년진의 예배 및 목장모임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가정의 상황에 따라 주일 1부~4부 예배를 참석할 수 있으며, 예배 후 진별로 목장모임을 갖습니다.
목장에 따라 주일 낮 12시나 오후 1시 30분, 3시에 모임을 갖습니다.

레알 목장(신혼 목장)은 무엇인가요?

레알(REAL) 목장은 결혼 후부터 출산 전까지의 신혼부부들을 위해 각 진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산 후 자녀 양육 과정에서 생기는 고민, 문제 등을 나누며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눔과 교제가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