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삼일TALK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4세 아이와 남편과 함께 교회를 다니는 성도입니다 결혼하면서 남편을 삼일교회로 인도했구요 남편은 엘리베이터를 타려고 기다리기만하면 얼굴이 굳어집니다. 먼저가기위해 우리 뒤에서 기다리던 사람들이 내려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미리 내려갔다 올라오는 사람들때문에 어떤때는 몇 텀을 기다려도 탈 공간이 없어서 타지 못하고 걸어 올라갈때도 많네요. 어떤게 옳은지 저도 사실 헷갈리지만 먼저가려는 욕심때문에 미리 내려갔다가 올라가는것 같아 이런부분은 시정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남편은 목사님이 설교때 이런부분을 말씀해주셨으면 하더라구요 사회에서도 나름 지키면서 복잡하고 사람이 많다는 이유로 교회에서 지키지 않는건 모순이라고 예수님의 가르침에 반하는거라고 하니...엘리베이터 탈때마다 제가 너무 괴롭습니다 ㅠㅠㅠ
  • ?
    강병희목사 2014.08.26 11:34
    엘이베이터의 바른 사용에 대해서 여러번 우리 안에서 논의가 되었지만 잘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의 숫자에 비해서 주일에 사용인원이 많다보니 이러한 편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성숙함을 기대하며 홍보와 아울러, 스스로 지켜지지 않을 경우 강제성이 있는 조치를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 ?
    김기준 2014.08.26 13:22
    대안이 될지 모르겠지만 1층 화장실 옆 엘리베이터를 주일학교 예배가 있는 시간은 아이들과 부모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건 어떨지요. 내려갔다 다시 올라오는 경우는 저도 많이 봤고 어떤땐 나도 그러고 싶다는 마음이 들때도 있지만 잘못된 행동이라는 인식을 먼저 광고나 홍보로 심어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그렇게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짧은 소견 남깁니다.
  • ?
    전세용 2014.08.26 18:44
    저도 의견이 있어서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주일날 엘레베이터 사용시간이 특정시간에 몰리기 때문에 현상태에서 시설적인 부분을 해소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건물 외부에 추가로 엘레베이터를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면 어떤가요?
    운행층을 1F,4F~8F만 운행을 하도록 하고 주일에만 가동을 하면 아이들과 동반예배를 드리는 가족들에게 불편함이 조금은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

    위치는
    1. 현재 주차장 입구쪽 그러니까 위에서 말씀하신 1층 화장실쪽 엘레베이터 계단벽으로 통로를 만들어서 외부 엘레베이터를 설치
    2. 골짜기로 통하는 외부출입문에서 오른쪽 외벽으로 외부 엘레베이터 설치

    기술적인 검토가 필요하지만 건축상의 문제와 교인들의 이동동선에 문제가 없다면 현재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 ?
    박성순간사 2014.08.28 16:00
    현재 건물에서 외부로 엘리베이터 증축은 불법이라 불가능 합니다.
    홍보로 이문제를 해결하기에는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대안이라고 하면 일단 1층에 유모차 보관소를 만들어서 유모차는 타지 않도록 하고(유모차만 타지 않아도 평균 2-3명은 더 탈 수 있습니다)
    각 엘리베이터 마다 운행안내원을 두고 1층에서 지하로 타고 내려가지 못하게 하고 각층에서 내리도록 운행을 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방안입니다.
    멀쩡한 청년이 임산부나 휠체어 타신분이 와도 버티고 서 있는 의식없는 현실이 안따까울 뿐입니다.
  • ?
    송현승 2014.09.04 03:51
    지하층의 운행을 중지 하는 것이 어떨까 제안을 드립니다. 지상 1층부터 운행을 하게 하면 어떨까요? 엘리베이터 3대 모두 힘들다면 경비실쪽만 한다던지 아니면 1층 화장실쪽만 지하층 운행을 중단 하던지해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