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치유공의TF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Q1> 전임 목사의 사임 이유는 무엇인가요?

Q2> 사건 당시 교회에서 어떻게 대응을 했나요?

Q3> 전병욱 목사는 이미 사임했는데 왜 면직해야 한다고 말하나요?

Q4> 피해자들은 왜 전병욱 목사를 형사법으로 고소하지 않았나요?

Q5> 삼일교회 교인들을 포함하여 다수의 사람들이 홍대새교회 교인들에게 고소를 당했다고 하는데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인가요?

Q6> 5년이나 지난 지금에 와서야 TF팀을 꾸린 이유가 무엇인가요?

Q7> ‘치유와 공의를 위한 TF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Q8> 삼일교회 공동체는 무엇을 기도해야 하나요?

Q9> 당시 왜 장로님들과 목사님들이 삼일교회 교인이었던 한 청년을 고소했나요?



Q8> 삼일교회 공동체는 무엇을 기도해야 하나요?


A8>


삼일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함께 기도하기 위한 기도문을 작성했습니다.

아래의 기도문을 토대로 기도 부탁드립니다.





공동체의 치유와 회복을 위한 기도문

 

[시편51편의 기도]

하나님 주의 한결같은 사랑으로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시고, 주의 크신 긍휼로 우리의 죄악을 지워 주십시오.

우리의 반역을 우리가 잘 알고 있으며, 우리가 지은 죄가 언제나 우리를 고발합니다.

주님의 눈앞에서 우리가 악한 짓을 저질렀으니, 주님의 판결은 옳고 주님의 심판은 정당합니다.

실로, 우리는 죄 중에 태어났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한 피 보혈로 우리의 죄와 허물을 덮어 주십시오.

주님은, 찢기고 짓밟힌 마음을 멸시하지 않으십니다.

주님의 은혜로 우리를 회복시켜주시고, 견고히 세워주십시오.

 

[피해자들을 향한 회개와 간구]

피해 사실이 알려졌을 때, 먼저 고통 받고 계셨을 피해 자매님들을 품고 배려하지 못했습니다.

피해자분들께서 얼마나 큰 아픔과 상처를 입으셨을지 공감하고 기도해주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교회 안에 피해자매님들에 대한 오해와 나쁜 소문이 돌기도 했습니다.

그로 인해, 피해자분들께 더 큰 고통과 상처를 안긴 것을 회개합니다.

하나님께서 피해자분들의 아픔과 상처를 싸매어주시고, 온전히 회복시켜 주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지도자]

지도자들이 당시 사건을 마주하여 온전한 지혜로 감당하지 못했습니다.

제대로 된 절차와 과정을 거치지 않고, 성급하게 사임을 결정하여 일을 덮으려 했습니다.

무지했고 성도들과 제대로 소통하지 못했습니다.

전별금 문제, 분열의 문제 등 부끄러운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마음이 어둡고 용기가 없어, 전임목사의 죄악에 대하여 나단과 같은 소리를 내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삼일교회는 물론이고 한국교회 전체가 사회로부터 지탄을 받게 된 것에 대해 회개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성도들을 섬기며, 성령 충만한 지도자들이 되게 해주십시오.

선한 목자와 같이 양떼를 사랑하고 먹이게 해주십시오.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교회의 거룩함을 지키며, 성도들 앞에서 본이 되게 해주십시오.

 

[자기중심적 신앙]

예배시간에 크고 두려우신 하나님 앞에 먼저 엎드리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보다 내 문제가 우선이었습니다.

자기 연민에 빠져 말씀을 순전하게 받지 못하기도 했습니다.

자기중심적인 예배, 습관적이고 형식적인 예배를 회개합니다.

오직 하나님께 집중하게 하시고, 겸손한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행하게 해주십시오.

내가 원하는 말씀이 아니라, 지금 나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을 수 있게 해주십시오.

십자가의 감격이 살아있는 예배,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가 되게 해주십시오.

 

자기중심적인 신앙을 회개합니다.

기도 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묻기보다 내 뜻대로 하나님이 움직여 주시길 바랐습니다.

내 문제와 내 가족만을 위해 기도할 때가 많았습니다.

교회의 문제를 내 문제로 가슴에 품고 기도하지 못했습니다.

이 땅에 소외되고 아파하는 이들에게 무관심한 죄를 회개합니다.

자기중심적인 자아로부터 해방시켜 주시고, 늘 하나님의 뜻을 묻고 고민하는 일상이 되게 해주십시오.

느헤미야처럼 민족의 죄를 나의 문제로 품고 기도하며,

소외되고 고통당하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푸는 삶을 살게 해 주십시오.

 

하나님을 온전히 내 삶의 주인으로 인정하지 않는 모습이 있습니다.

여전히 내가 내 인생의 주인이라 생각하고, 내 마음대로 결정할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기보다 내 욕심과 계획을 앞세운 교만을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내 삶의 주인으로 온전히 인정하고, 주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믿음과 용기를 주십시오.

 

[세속적 가치관]

교회는 머리 되신 예수그리스도를 중심으로 말씀의 원리에 의해 움직여야 합니다.

하지만 세상적인 경제논리와 경영의 원칙으로 운영되기도 했습니다.

과열경쟁으로 성경적 가치를 잃어갔음을 회개합니다.

삼일교회가 성령께 이끌리는 교회가 되게 해주십시오.

본질로 돌아가 잃어버린 성경적 가치를 회복하게 해주십시오.

 

무엇보다 한 영혼에 집중하지 못했습니다.

사람의 크기와 영향력으로 일하려했던 모든 시도와 그 마음의 동기까지 회개합니다.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한 영혼에 집중하게 하시고,

일의 동기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인지 먼저 살피게 해주십시오.

 

성경 속에 담긴 하나님의 말씀의 진의를 깨닫기보다 사람의 말과 지혜에 더 귀를 기울였음을 회개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며,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뜻을 찾고 깨닫게 해 주십시오.

 

수와 크기의 함정에 빠져 전임목사의 죄를 심각하게 여기지 않은 죄를 회개합니다.

세속적인 성문화가 여전히 우리 안에 녹아들어있습니다.

혼전 성관계가 죄임을 인식하지 못하는 지체들도 우리 안에 있습니다.

성적인 중독의 문제와 그리스도 안에서 성적으로 거룩하지 못한 모든 죄를 회개합니다.

여전히 우리 안에 머물러 있는 세속적인 가치관과 세계관을 깨닫고 돌이키게 해주십시오.

성적인 죄악들에서 돌이켜 거룩하고 순결한 삶을 살게 해주십시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보다 사람을 기쁘게 하려 했습니다.

남과 비교하려는 마음, 사람에게 인정받고자 하는 마음을 회개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비전에 충실하며, 하나님께 인정받는 충성된 일꾼이 되게 해주십시오.

 

하나님의 방법보다 인간적인 능력과 지혜, 경험을 더 의지했던 모든 죄를 회개합니다.

항상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로 마치게 하시고, 어떤 경우에도 오직 하나님을 의지하고 신뢰하게 해주십시오.

 

[경건의 훈련]

하나님을 더 알아가고 신앙이 자라길 원하면서도,

말씀을 읽고 기도하는 개인 경건의 훈련에 성실하지 못한 죄를 회개합니다.

개인 경건에 더욱 힘써 스스로 말씀을 먹고 나눌 수 있게 해주십시오.

경건의 능력이 나타나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해주십시오.

 

세상이 개인주의화 되고 각박해질수록, 그리스도인들은 더욱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에 힘써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도의 모임을 회피하고 성도의 교제 속에서 삶을 나누지 않은 잘못을 회개합니다.

잃어버린 공동체성을 회복하게 하시고, 모이기에 힘쓰며, 공동체를 위해 기도하게 해주십시오.

 

[그릇된 성품과 삶]

말과 행동으로 그리스도의 성품을 드러내지 못했습니다.

일을 급하게 하려다 뒤처지는 사람을 기다려주지 못하기도 했습니다.

이해하고 품기보다 쉽게 판단하고 정죄했습니다.

사건이 발생한 후 함께 아파했던 기간 동안,

서로에게 상처를 준 말과 험담, 미움과 분노, 거짓과 불평 등의 죄를 회개합니다.

말과 행동으로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는 삶을 살게 해주십시오.

시간이 지날수록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까지 자라가게 해주십시오.

 

우리의 삶을 묶고 있는 모든 중독의 문제를 인정하며 고백합니다.

스마트폰 중독, 인터넷 중독, 게임 중독, 알코올 중독, 도박 중독, 음란물 중독, 쇼핑 중독, 음식 중독 등

모든 중독의 문제를 회개합니다.

주의 은혜로 모든 중독의 문제를 해결해주시고, 죄에서 해방되어 자유한 삶을 경험하게 해주십시오.

 

가정과 학교, 직장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인으로서 본이 되지 못한 죄를 회개합니다.

말이 앞서기보다 삶으로 본이 되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해주십시오.




 


Q1> 전임 목사의 사임 이유는 무엇인가요?

http://www.samilchurch.com/healing_TF/1417782

 

Q2> 사건 당시 교회에서 어떻게 대응을 했나요?

http://www.samilchurch.com/healing_TF/1417786

 

Q3> 전병욱 목사는 이미 사임했는데 왜 면직해야 한다고 말하나요?

http://www.samilchurch.com/healing_TF/1417787

 

Q4> 피해자들은 왜 전병욱 목사를 형사법으로 고소하지 않았나요?

http://www.samilchurch.com/healing_TF/1417788

 

Q5> 삼일교회 교인들을 포함하여 다수의 사람들이 홍대새교회 교인들에게 고소를 당했다고 하는데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인가요?

http://www.samilchurch.com/healing_TF/1417789

 

Q6> 5년이나 지난 지금에 와서야 TF팀을 꾸린 이유가 무엇인가요?

http://www.samilchurch.com/healing_TF/1417790


Q7> ‘치유와 공의를 위한 TF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http://www.samilchurch.com/healing_TF/1417792


Q9> 당시 왜 장로님들과 목사님들이 삼일교회 교인이었던 한 청년을 고소했나요?

http://www.samilchurch.com/healing_TF/1419173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이름 조회 수
공지 [알립니다] 전병욱 목사 관련 소송의 대법원 판결 (고등법원 판결 확정) 2017.09.08 치유공의TFT 3007
공지 [알립니다] 전병욱 목사 관련 소송의 고등법원 판결  2017.06.15 치유공의TFT 5593
공지 홍대새교회의 성명에 대하여 - 2 3 file 2015.10.06 치유공의TFT 5374
공지 홍대새교회의 성명에 대하여 - 1 60 secret 2015.10.02 치유공의TFT 4055
공지 삼일교회 치유와 공의를 위한 TF팀 활동 관련 Q&A 통합 정리 secret 2015.07.28 치유공의TFT 1356
공지 홍대새교회 측에서 제기한 명예훼손 고소 관련 알림(종료됨) 2015.07.28 치유공의TFT 2782
34 4월 10일 설명회 때 보내주신 문자와 답변 2016.04.19 치유공의TFT 1397
33 8월 1일 리더모임 때 문자로 받은 질문들에 대한 답변입니다. 2015.08.04 치유공의TFT 2658
32 8월 1일 리더모임 때 배포한 TF팀 보고서 (Q&A 정리) pdf 파일 file 2015.08.04 치유공의TFT 1027
31 TFT조직 및 활동규정 file 2015.07.18 황세원실장 1909
30 [Q&A] 9. 당시 왜 장로님들과 목사님들이 삼일교회 교인이었던 한 청년을 고소했나요? secret 2015.08.04 치유공의TFT 2526
29 [Q&A] 1. 전임 목사의 사임 이유는 무엇인가요? 2015.07.28 치유공의TFT 3970
28 [Q&A] 2. 사건 당시 교회에서 어떻게 대응을 했나요? 2015.07.28 치유공의TFT 2535
27 [Q&A] 3. 전병욱 목사는 이미 사임했는데 왜 면직해야 한다고 말하나요? 2015.07.28 치유공의TFT 2283
26 [Q&A] 4. 피해자들은 왜 전병욱 목사를 형사법으로 고소하지 않았나요? 2015.07.28 치유공의TFT 4340
25 [Q&A] 5. 삼일교회 교인들을 포함하여 다수의 사람들이 홍대새교회 교인들에게 고소를 당했다고 하는데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인가요? 2015.07.28 치유공의TFT 2379
24 [Q&A] 6. 5년이나 지난 지금에 와서야 TF팀을 꾸린 이유가 무엇인가요? 2015.07.28 치유공의TFT 2475
23 [Q&A] 7. ‘치유와 공의를 위한 TF팀‘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2015.07.28 치유공의TFT 2009
» [Q&A] 8. 삼일교회 공동체는 무엇을 기도해야 하나요? 2015.09.11 치유공의TFT 181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