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삼일TALK

 

47차 특별새벽기도회 '예수를 따라 세상 속으로' 14일차
벧엘로 올라가는 길이 회개인가?
창세기 35:1-4
송태근 목사
2021.12.23
 
# 설교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CX1uTu5BhcQ/
 
# 페이스북
 
1. 하나님께서는 루스에서 돌베개를 베고 잠든 야곱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인생을 어떻게 이끌어 가실지를 꿈을 통해 보여주십니다.
2. 야곱의 신앙은 아직 걸음마 수준이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강권적으로 나타나셔서 그의 인생 속에 개입하셨습니다.
3. 야곱은 하나님의 백성이었지만 여전히 이방 신상을 버리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그에게 하나님은 벧엘로 올라가 거주하라고 명령하십니다.
4.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지만 야곱은 여전히 자신의 탐욕과 죄를 버리지 못하고 상수리나무 아래에 감춰두었습니다.
5. 그럼에도 하나님은 이런 야곱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벧엘로 이끌고 가십니다.
6. 회개의 주도권은 우리의 의지에 있지 않습니다. 오직 하나님께 있습니다.
7. 혼란스럽고 답이 없는 시대이지만 그 가운데서도 모든 것을 붙들고 계시고 영원히 변하지 않는 하나님이 계시기에 우리는 그분께 집중해야 합니다.
8. 하나님은 야곱을 벧엘로 인도하시고 그를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신 후 그에게 복을 주셔서 그를 이스라엘로 만들어 가십니다.
9. 야곱의 인생은 결핍의 연속이었지만 그는 세상에 휩쓸리지 않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들어져 갔습니다.
10. 하나님께서 우리를 만드시는 과정 속에서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나가는 것 자체가 복입니다. 그 하나님께 모든 신경을 집중하길 바랍니다.
 
#삼일교회 #47차특별새벽기도회 #예수를따라세상속으로 #창세기 #창세기35장1절에서4절 #벧엘로올라가는길이회개인가 #송태근목사

 

47차특새14_1.jpg

 

47차특새14_2.jpg

 

47차특새14_3.jpg

 

47차특새14_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