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리 2단계 조치관련 안내

by 삼일교회행정실 posted Aug 19,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온라인 예배전환 및 출입통제 안내]

이미 공지한 대로 지난 89일 예배드린 성도중에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방역당국의 역학조사 결과 단순방문으로 확인되었으며, 성도 분들의 적극적인 방역지침 준수로 내부전파나 집단감염의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교회는 성도 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822일까지 온라인예배로 전환하였고, 823일부터 다시 현장예배로 재개할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나, 확진자 발생수가 연일 세 자리 이상 유지되면서, ‘코로나19’ 확산의 위기와 우려 속에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발표되었습니다

삼일교회는 사회적 거리 기준이 완화 될 때까지 온라인예배 체제를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종전과 같이 모든 예배시간에 맞춰 온라인 예배가 진행되며, 모든 교회 건물은 관계자 외에 출입을 통제합니다.

현장예배 재개시점은 현 상황의 개선추이와 이에 따른 정부의 기준발표에 따라 별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장예배 재개 시 안내사항]

최근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팀의 방문조사 결과 몇 가지 권고사항이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 향후 현장예배 재개 시 필요한 안내를 드립니다.

 

1. 이격 거리 조정(예배인원 제한)

최소 1M 이상 이격 거리유지 요청에 따라, 현재의 예배 좌석배치를 수정합니다

이에 예배인원 제한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각 진별 예배시간이 배정될 예정이오니, 성도님들께서는 본인이 소속된 진의 예배시간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2. 예배시간 마스크 착용

역학조사팀의 CCTV 확인결과, 대부분 모든 성도 분들이 예배시간 중에 마스크를 온전히 착용하였으나, 간혹 일부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턱까지 내려져 있는 성도 분들도 계셨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예배시간 중에 마스크는 코까지 정확히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3. 교회 내 음식물 반입금지

교회 내 모든 모임에는 음식물 반입은 철저히 금지됩니다.

(음료 및 생일축하용 케이크 포함 모든 간식류 금지. , 개별 생수는 가능)

 

4. 수기명부 작성 시 정확한 기록

타 교인 및 미등록 교인 입장 시 정확한 명부작성을 위해 신분증 및 전화번호 확인이 진행 됩니다.(이를 거부할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타 안내]

1. 815일 광화문 집회에 참석하신 성도님이 계시면, 가까운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2.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1층 로비에서 안내자의 안내사항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출입 통행구간을 잘 지켜주시기 바라며, 재입장시마다(교역자, 직원 포함) 동일한 동선에 따라 발열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